top of page
MEDIA IMAGE

media

Speaking engagements,

media appearances, and coverages


강연, 미디어 출연, 그리고 보도

Published Books

한국 서점과 Bandibookus.com 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책커버 눈 감으면 보이는 것들

Published in 2015

책커버 어둠속에서 빛나는 것들

Published in 2021

Media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세바시 강연 출연
유튜브 채널 신사임당 출연
유튜브 채널 VOA 나의 아메리카
유튜브 채널 YanaTV 인터뷰
유튜브 채널 새롭게하소서 CBS 출연
유튜브 채널 CBS 김현정의 뉴스쇼 출연
유튜브 채널 NY IN2 Church 강의
유튜브 채널 민음사 출연
유튜브 채널 조선일보 출연

News

기사 제목을 클릭하시면 기사를 읽으실 수 있습니다.

기사 링크
S CASA

아침 6시 30분, 래드번 스테이션 (Radburn train station)에서 아내의 배웅을 받으며 맨해튼으로 향하는 통근 기차에 몸을 싣는다.

그의 어깨에는 출근용 가방이 둘러 매어져 있고 한 손에는 화이트 케인(White cane)이 들려있다.

기사 링크
한국일보

"6년 전 첫 에세이가 시각장애인이자 이민자, 즉 비주류 이방인으로 살면서 느낀 점을 통해 비슷한 어려움에 처한 이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를 담았다면

이번 책으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힘들고 혼란스러운 모든 사람들 마음을 두드리고 싶었어요."

기사 링크
한경사회

“거의 44년이나 빛을 보지 못하는 생활을 해왔지만 내 세계가 깜깜하다는 생각은 해본 적이 없습니다.

속상하고 희망이 없다고 낙담하면 어두운 회색 톤이다가도 아이들과 같이 놀거나 희망을 느끼면 눈앞에 밝은 빛이 빛나는 것 같아요."

기사 링크
맘앤아이

신(新)가족 보고서에 따르면 현대는 전통적 가정이 해체되고 소가족, 핵가족을 비롯해 다양한 형태의 가족상이 공존하는 사회로 변화하고 있다.

소위 가슴으로 낳는다는 입양이 한국내에서만 이미 20만명을 넘어섰고, 결혼과 혈연이 지배하던 가족의 개념이 남도 같이 살면 가족이 되는 세상으로 바뀌었다. 

기사 링크
서울신문

“살다 보면 여러 가지 상상하지 못한 일들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걸 어떻게 받아들이는지가 중요하죠.

코로나19가 다시 기승을 부리지만, 한국은 미국과 비교하면 방역에 성공적이라서 조금만 더 견디면 희망이 찾아오지 않을까요.”

기사 링크
이투데이

2015년 저서 '눈 감으면 보이는 것들'로 대중에게 큰 울림을 줬던 신순규 애널리스트가 '어둠 속에 빛나는 것들'로 다시 돌아왔다. 세계 최초 시각장애인 공인재무분석사(CFA)이자 미국 월스트리트 투자은행에서 일하는 그는 두 번째 저서 '어둠 속에 빛나는 것들'에서 견고함의 가치를 역설했다.

기사 링크
서울경제

“‘견고한 삶’이란 무조건 견디는 것, 강인하고 단단한 것만이 아니라 꾸준하면서 유연성 있는 삶도 포함합니다. 나를 연약하게 만드는 상황을 거부하기 쉽지 않지만, ‘사람은 변한다’는 믿음으로 견고한 삶을 선택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기사 링크
NEWS M

신순규 YANA 선교회 이사장은 세계 최초의 시각장애인 공인재무분석사(CFA)라는 독특한 이력을 갖고 있다. 하버드와 MIT 출신이며 JP 모건(JP Morgan & Company)을 거쳐서 현재는, 세계적인 투자은행 브라운 브라더스 해리먼(Brown Brothers Harriman & Company)에서 근무하고 있다.

기사 링크
독서신문

‘하버드·MIT 출신 시각장애인’ ‘월가의 시각장애인 애널리스트’ ‘세계 최초의 시각장애인 공인재무분석사’. 신순규를 소개할 때 붙는 수식들이다. 이러한 타이틀에는 그가 시각장애를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비장애인도 이루기 힘든 성취를 거뒀다는 함의가 내포되어 있다.

bottom of page